뉴스레터 구독하기

156,143명 마케팅 내공 업그레이드 중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뉴스레터 발송을 위한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이용합니다. 수집된 정보는 발송 외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으며, 서비스가 종료되거나 구독을 해지할 경우 즉시 파기됩니다.

광고성 정보 수신

제휴 콘텐츠, 프로모션, 이벤트 정보 등의 광고성 정보를 수신합니다.

카카오 뷰 리뷰해드림 👀

아이디어 조각 찾는 순서
◾ Q-리뷰人 : 카카오 뷰
◾ 광고 : 세일즈포스 Live
◾ 인끼글 top 5 by 아이보스
◾ 10초 컷 마케팅 늬우스
◾ 내공이 쌓이는 마케팅 퀴즈
Q-리뷰人
카카오 뷰 리뷰해드림 👀

지난 8월 카카오톡의 샵(#) 탭이 사라지고 눈 모양의 탭이 새로 생겼어요. 이름하여 콘텐츠 큐레이션 오픈 플랫폼, 카카오 뷰인데요! 누구나 원하는 대로 콘텐츠를 큐레이션 해서 '보드'라는 개념으로 발행할 수 있는 공간이에요.

마케터라면 새로운 매체가 나왔을 때 바로 사용해봐야 하는 것이 국룰이죠! 과연 카카오 뷰는 우리 마케터에게 새로운 치트키가 될 수 있을까요? 궁금하다면 여길 주목해주세요. 큐레터가 약 7주 동안 꾸준히 사용해보았거든요!
카카오 뷰, 어디까지 해봤니?

먼저 발행할 보드의 주제를 정하고요. 적합한 콘텐츠를 묶어 발행하는 식으로 운영했어요. 8월 11일을 시작으로 8월 23일부터는 주말과 공휴일을 제외하고는 하루도 빠짐없이 보드를 발행했어요! 매일 유익한 콘텐츠와 눈길을 끄는 카피를 생각하기 위해 열심히 머리를 싸맸어요. 🤯

그래서 성과는 어땠냐고요? 제가 운영하면서 느낀 카카오 뷰의 특장점과 어떤 분이 사용하면 좋을지 고민했던 내용을 알려드릴게요!
사용하며 느낀 장단점 살짝 엿보기 🔒

◾ 직관적인 인터페이스
◾ 간단한 콘텐츠 발행 과정
◾ 카카오 뷰에 대한 적은 인지도
◾ 점점 치열해지는 경쟁

#광고

🎵 난 궁금해 미치겠어. 세일즈포스가 펼칠 스토리 ha!  🎵

Salesforce Live Korea 2021에서 디지털의 Next level을 알려드립니다. 🎤
세일즈포스의 라이브 이벤트 참여로 디지털 혁신 저 너머의 문을 열어보세요 🧙‍♂️

📢 삼성 SDS, LG 화학, 아모레퍼시픽 등 다수의 디지털 리더들과 함께하는 라이브 Talk
📢 Humanized 마케팅??? 이젠 개인화를 넘어선 '인간화' 마케팅이 대세!
📢 마케팅 퍼포먼스와 생산성을 200% 올리는 데이터 활용 방법이란?
📢 전환율과 고객 충성도를 상승시키는 마케팅 자동화 전략이 궁금하다면?

#인끼글
보스님도 함께 봐요!
#마케팅 늬우스

 지금 유통업계 트렌드는 BNPL
일단 물건을 사고 나중에 결제하는 후불 결제(BNPL) 서비스가 MZ세대 사이에서 관심을 끌고 있는데요. 최근 쿠팡과 네이버 등 국내 유통업체들도 BNPL 서비스를 확산하면서 후불 결제 시장의 경쟁이 본격화될 것으로 보여요. 당장 현금이 없어도 구매할 수 있고 이용 수수료도 없다는 점에서 고객을 묶어두는 락인 효과를 볼 수 있어 기업들이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는 것이에요.

 카카오, '카카오헤어샵'도 철수 고려
골목상권을 침해한다는 논란이 있는 카카오가 배달 중개사업을 철수한 것에 이어 추가로 사업 철수를 고려하고 있는데요. 그중 가능성이 가장 유력한 곳이 카카오헤어샵이라고 해요. 또 논란이 있는 사업에 더는 진출하지 않고, 중소상공인·사업 파트너들과 상생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해 지속적으로 고민해나갈 것이라는 입장을 발표했어요.

 '페이스북 마케팅 서밋 서울' 개최
페이스북이 '페이스북 마케팅 서밋 서울 2021'을 개최한다는 소식이에요. 기업 마케팅 담당자와 디지털 마케팅 전문가를 위해 페이스북·인스타그램의 최신 마케팅 트렌드와 각종 사례, 활용 전략 등을 공유할 것이라고 해요. 페이스북코리아 페이지에서 실시간 라이브로 누구나 시청할 수 있고, 연말까지는 VOD 서비스로도 공개될 예정이라고 하네요.

◾ 깊어지는 보험업계 광고 심의 갈등
금융소비자보호법이 본격적으로 시행됐지만 보험업계 광고 심의 갈등이 계속되고 있어요. 금소법으로 인해 보험대리점이나 보험설계사 모두가 광고 심의를 받게 되었는데요. 평균 3~4주가 걸려 상품이나 서비스가 나와도 제대로 광고를 집행할 수 없는 광고 심의 절차에 불편을 호소하고 있는 거예요. 이런 상황에 광고 심의 유료화까지 거론되며 불만이 커지고 있다고 하네요.

◾ 네이버가 주제별 결과를 VIEW와 지식iN까지 확장한다
네이버가 기존 통합검색에 적용하던 주제별 검색 로직을 VIEW와 지식iN에도 적용한다고 밝혔어요. 지난 6월에 통합검색에서 주제별 결과를 베타 테스트로 진행해왔는데요. 주제별 결과가 기존 대비 3.9배 더 소비되어 적용 범위를 넓히는 것이라고 했어요. 주제별 결과는 '캠핑'이라고 검색했을 때 캠핑 장비나 캠핑장 추천 등 사람들이 많이 찾는 콘텐츠를 나열해서 보여주는 방식이에요.
#마케팅 퀴즈
Q. 아래 빈칸에 알맞은 답을 순서대로 나열한 것은 무엇일까요?

#큐-노트
큐레터에서 처음 선보이는 큐-리뷰인! 앞으로 잘 부탁드립니다 :)
🤔 리뷰가 필요한 서비스가 있으신가요? → 피드백 남기기
🎯 여러분에게 필요한 마케팅 정보만 콕콕  큐레터 구독하기

스팸함에 빠진 큐레터가 울고 있다면, Q-letter@i-boss.co.kr 을 주소록에 추가해 주세요.
아이보스
Q-letter@i-boss.co.kr
서울 금천구 벚꽃로 234, 1202호  02-862-764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