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레터 구독하기

156,364명 마케팅 내공 업그레이드 중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뉴스레터 발송을 위한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이용합니다. 수집된 정보는 발송 외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으며, 서비스가 종료되거나 구독을 해지할 경우 즉시 파기됩니다.

광고성 정보 수신

제휴 콘텐츠, 프로모션, 이벤트 정보 등의 광고성 정보를 수신합니다.

낙엽이 쌓여가는 만큼 내 실력도 쌓이고 있겠죠?

아이디어 조각 찾는 순서
◾ 월간 퀴즈 : 10월호
 마케팅 TMI : SSL
 10초 컷 마케팅 늬우스
월간 퀴-즈
풀기만 해도 마케팅 내공이 쌓이는 퀴-즈

'10월의 어느 멋진 날에~🎶' 콧노래가 절로 나오는 10월이에요! 나뭇잎도 형형색색 옷을 입기 시작하고 있는데요. 낙엽이 쌓여가는 만큼 내 실력도 쌓이고 있겠죠? 10월에도 열심히 월간 퀴즈 풀고 마케팅 공부해요!
(A) 노출은 화면에 광고가 표시되는 횟수이며, 도달은 광고를 본 사람의 추정치이다

#마케팅 TMI
Q. 다른 회사들이 사이트에 SSL을 적용했다는 이야기를 들었어요. 저희는 자사몰을 운영하고 있는데 SSL이라는 것이 정확히 무엇인지도 모르겠고, 꼭 적용해야 하는 건지 모르겠어요.
A. SSL이라는 것은 웹사이트 보안과 관련된 내용인데요. 브라우저에서 웹사이트를 열었을 때 주고받는 정보를 암호화하는 것을 말해요. 이 SSL 인증서가 왜 중요한지 알려드릴게요!

운영하고 있는 사이트에 SSL 인증서를 설치하면 https://domain.com 처럼 접속 주소가 https로 시작해요. SSL 인증서가 적용되었다는 뜻인데요. 회원가입이나 로그인할 때 전송하는 중요 정보를 암호화해서 노출되지 않게 도와줘요. 쇼핑몰이나 개인정보를 다루는 웹사이트라면 의무적으로 적용해야 하고, 유효기간이 있어 만료되지 않도록 갱신도 해줘야 해요.

SSL을 적용하면 SEO(검색 엔진 최적화)에 유리한 점도 있어요. 구글 검색 결과를 보면 1~3페이지에 노출되는 사이트 대부분이 SSL을 적용해서 https로 시작하거든요. 또 SSL이 적용되어 있지 않으면 웹사이트에 접속할 때 브라우저에서 '안전하지 않음'이라고 표시될 수 있어서 사용자 경험을 해칠 수 있어요.
#마케팅 늬우스

 올해 디지털 광고 비용의 75%는 '모바일'일 것이다
애드저스트에서 2021년 상반기의 모바일 광고 트렌드와 현황을 분석한 보고서를 발표했는데요. 보고서에 따르면, 모바일 앱 광고 시장의 규모는 올해 상반기에만 무려 650억 달러에 달했다고 하고요. 모바일 앱 시장의 성장을 이끄는 카테고리는 게임 앱이라고 해요. 모바일이 올해 전체 디지털 광고 비용의 75%를 차지할 것이라고도 전망했어요.

 대용량·가성비 추세에 창고형 마트도 성장중
팬데믹 이후 온라인 소비가 많아졌음에도 불구하고 창고형 마트의 성장세가 가파르다고 해요. 이런 추세에 따라 유통업계에서도 자사 창고형 마트의 경쟁력을 강화하는 것에 힘쓰고 있어요. 소비자 입장에서는 대용량 상품을 가성비 있게 구매할 수 있고요. 유통업계 입장에서는 창고형 마트의 대용량의 상품을 박스 그대로 판매하는 방식이 일반 마트보다 운영비가 적게 들어 가격 측면의 장점이 있어요.

 페이스북, 숏폼 콘텐츠 서비스 '릴스' 시작
최근 MZ세대 사이에서 틱톡처럼 짧은 길이의 영상 형태가 인기를 끌면서 인스타그램과 유튜브가 먼저 숏폼 콘텐츠 시장에 합류했는데요. 이제 페이스북에서도 숏폼 콘텐츠 서비스인 릴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되었다는 소식이에요. 출시를 기념해 릴스 콘텐츠를 제작하는 창작자에게 돈을 지급하는 이벤트도 진행할 계획이라고 하네요.

 배달의민족, 8월 결제액 역대 최대
지난 8월 배민의 결제금액은 약 1조 9천억 원, 결제자 수는 1,533만 명으로 역대 최대를 기록한 것으로 추정돼요. 특히 40대와 50대 이상의 결제자가 많이 증가했다고 하는데요. 팬데믹 이후, 재택 시간이 많아지고 정부가 지원하는 외식 쿠폰 등의 이유로 전 연령층에서 배달 음식에 대한 수요가 증가했기 때문으로 보여요.

◾ 11번가 vs 티몬, 치열한 라방 경쟁
쿠팡, 네이버 등 라이브커머스 시장의 강력한 경쟁자들 사이에서 앞서기 위해 티몬과 11번가가 새로운 무기를 내놓았는데요. 바로 보는 재미가 있는 '콘텐츠'예요. 11번가는 즐거움과 재미 요소를 더한 '예능형 라방' 등의 다양한 시도를 하고 있고요. 티몬은 부동산 상품 같은 특이한 아이템과 색다른 콘텐츠로 주목받고 있어요. 두 업체를 포함하여 앞으로도 라이브커머스 시장의 경쟁이 치열할 것으로 보여요.

#큐-노트
마케팅 퀴즈와 더불어 마케팅 지식 쌓는 꿀팁! 아이보스와 카카오톡 친구맺고 매일매일 올라오는 카카오뷰 보드를 읽어보세요 👀
모바일에서는 여기를, PC에서는 여기를 눌러주세요!
👍 공휴일에도 공부한 보스님 최고! → 피드백 남기기
📈 여러분의 슬기로운 마케터 생활을 위해 → 큐레터 구독하기

스팸함에 빠진 큐레터가 울고 있다면, Q-letter@i-boss.co.kr 을 주소록에 추가해 주세요.
아이보스
Q-letter@i-boss.co.kr
서울 금천구 벚꽃로 234, 1202호  02-862-764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