잘나가는 브랜드의 8가지 공통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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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랜딩이 가장 강력한 힘을 발휘할 때

아이디어 조각 찾는 순서
◾ 마케터의 서재 : 미치게 만드는 브랜드
◾ 광고 : 매출을 만드는 GFA 활용법 
◾ 인끼글 top 5 by 아이보스 
◾ 10초 컷 마케팅 늬우스 
◾ 내공이 쌓이는 마케팅 퀴즈
마케터의 서재
브랜딩이 가장 강력한 힘을 발휘할 때

상품이나 서비스의 품질이 좋아야 하는 것은 이제 당연한 시대가 되었어요. 상품의 질이 그만큼 상향 평준화되기 시작했고, 우리의 과제는 이 상품을 어떻게 알릴 것인가가 되어버렸어요.

실리콘밸리에는 "제품을 개발하면 레드앤틀러를 찾아가라"라는 말이 있대요. 잘 나가는 스타트업의 브랜딩부터 진부했던 브랜드의 성공적인 부활까지 레드앤틀러의 손을 거쳐 갔기 때문인데요. 이곳의 공동 창업자인 에밀리 헤이워드는 '브랜딩은 상품의 기획 단계에서부터 고민해야 하는 문제'라고 강조했어요.

브랜딩의 중요성이 커진 만큼 마케터의 책임도 막중해졌는데요. 오늘은 브랜딩에 대해 고민이신 분이 읽어보면 좋은 책을 소개하려 해요. 바로 실리콘밸리의 미다스의 손이라고 불리는 에밀리 헤이워드의 <미치게 만드는 브랜드>라는 책이에요. 브랜드의 개념부터 초대박 브랜드의 브랜딩 비결까지 이 책을 통해 확인할 수 있어요! 😁
책 속 아이디어 조각 📖 
보스님은 프라이탁을 아시나요? 프라이탁은 트럭 방수포, 자전거 튜브, 자동차 안전벨트 등을 재활용해서 제품을 만드는 가방 브랜드예요. 

'지속 가능성'과 '순환'은 재활용을 통해 가방을 만든다는 개념을 넘어선 프라이탁의 철학이기도 해요. 또 세상에 단 하나뿐인 디자인을 가진 가방에는 프라이탁만의 힙한 감성이 묻어 있죠. 이런 점들이 프라이탁의 굳건한 마니아층과 자발적인 커뮤니티를 만들어냈어요. 

저도 프라이탁의 찐 덕후인데요. (프라이탁은 사람 지갑을 찢어…) 길거리에서 프라이탁 가방을 멘 사람을 만나면 왠지 모를 반가움을 느껴요. '저 사람은 패션에 관심도 많고 가치 소비를 중요시하는 사람이구나!'라는 생각이 들기도 하고요. 

이 책에서는 많은 사람을 '미치게 만드는 브랜드'가 가진 공통점 총 8가지를 설명하고 있는데요. 그중 첫 번째가 바로 프라이탁 사례와 연관되어 있어요. 이 8가지 공통점, 궁금하지 않으신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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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보스 재능기부 LIVE 방송
매출을 만드는 GFA 활용법

9월 8일 수요일에 유튜브 라이브로 아이보스 무료 웨비나를 진행해요! 
아이보스의 회원이자 커머스 전문가이신 최재명 CEO님이 실무에서 얻은 꿀팁을 모두 전수해주신다고 해요. 그것도 무료로요! 🤩 커머스 시장의 변화에 따라 네이버 성과형 광고(GFA)가 무엇인지, 그리고 제대로 활용하는 방법까지 알려드릴게요.
GFA를 활용해 성장하고 싶은 분, 웨비나에서 함께 만나요! 💖 

#인끼글
보스님도 함께 봐요!
⭐ 매출 높이는 상세페이지의 공식
⭐ 데이터 직무에 대한 모든 것
#마케팅 늬우스

◾ 가상인간, 홈쇼핑까지 진출한다
롯데홈쇼핑이 자체 개발한 가상 모델 '루시'를 쇼호스트로 진출시키겠다고 해요. 루시는 이미 SNS 팔로워 약 2만여 명을 보유하고 있고요. 최근에는 '무신사 테라스'에서 파워 인플루언서를 대상으로 진행한 행사에 참여했을 정도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는 인플루언서예요. 롯데홈쇼핑은 앞으로 기술을 더 발전시켜 다양한 메타버스 서비스에 루시를 활용할 것이라는 포부를 밝혔어요.

 이제 밤하늘에서 광고 볼 수 있다
인공위성 기술이 발달하면서 향후에는 밤하늘에서 기업의 광고를 보게 될 수 있을 것으로 보여요. 여러 스타트업에서 초소형 인공위성을 통한 광고모델을 제시하고 있는데요. PC와 모바일 중심의 광고 시장이 이제 우주로 변화하는 것이냐며 사람들의 관심이 높아요. 하지만 밤하늘을 보면 어쩔 수 없이 봐야 한다는 점과 우주 쓰레기를 만들 수 있다는 점 때문에 부정적인 반응도 있어요.

 이커머스 업계의 구독 서비스 전쟁
이커머스 시장을 선점하기 위한 기업들의 구독 서비스 경쟁이 과열되고 있어요. 이미 쿠팡은 정기 배송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었는데요. 여기에 위메프가 정기 구독 서비스를 도입했고, 11번가도 SK텔레콤·아마존과 손을 잡으며 본격적으로 구독 시장에 뛰어든 것이에요. 국내 구독경제 시장은 2025년에 100조 원 규모까지 커질 것으로 추정되고 있어요.

 구글·애플, 자사 앱결제 강제 금지된다
구글과 애플이 앱 마켓에서 자사의 결제 방식을 강제로 쓰게 하면서 수수료를 걷어가는 인앱 결제 방식이 금지돼요. 인앱 결제를 직접적으로 못 하게 금지하는 법이 시행되는 것은 한국이 최초라고 하네요. 두 기업의 독과점을 견제해야 한다는 목소리에 따른 결정으로 보여요. 구글과 애플에서 아직 별도의 공식 입장이 나오지는 않았지만, 기존 정책의 변화를 고민하는 것으로 알려졌어요.

 네이버, 플레이스 광고로 소상공인 호응
네이버의 플레이스 광고가 출시한 지 약 두 달 만에 사업자 3만 여명의 마케팅 수단으로 자리매김했어요. 전보다 소상공인의 광고비 부담은 줄고, 순위 경쟁 없이 상단에 노출될 수 있는 균등형 광고 영역을 제공하고 있기 때문이에요. 또 처음 플레이스 광고를 이용하는 사업자에게는 두 달간의 광고비를 최대 10만 원까지 지원해주고 있다고 하네요. 비용 대비 효과가 좋아 이용자의 반응도 좋다고 해요.
#마케팅 퀴즈
Q. 회사의 8월 광고 실적은 다음과 같습니다. 다음 중 CVR이 가장 높은 광고는 무엇일까요?

#큐-노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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