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레터 구독하기

156,134명 마케팅 내공 업그레이드 중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뉴스레터 발송을 위한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이용합니다. 수집된 정보는 발송 외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으며, 서비스가 종료되거나 구독을 해지할 경우 즉시 파기됩니다.

광고성 정보 수신

제휴 콘텐츠, 프로모션, 이벤트 정보 등의 광고성 정보를 수신합니다.

마케터의 서재

아이디어 조각 찾는 순서
◾ 마케터의 서재 : 모든 비즈니스는 브랜딩이다
 인끼글 top 5 by 아이보스
 마케팅밈 : 마케터 공감짤 1탄
 10초 컷 마케팅 늬우스
 내공이 쌓이는 마케팅 퀴즈
마케터의 서재
브랜딩이 왜 필요할까요? 🤔
말하지 않아도 알아요~♪ 달콤한 초콜릿 폭신폭신한 마시멜로만 들어도 바로 생각나는 초코파이는 전 세계에서 한 해 20억 개나 팔리는 스테디셀러 제품이에요. 그런데 이런 인기 상품이 단종될 뻔한 사실...! 아셨나요?

초코파이는 출시 후 큰 인기를 끌었어요. 그러자 다른 제과 회사에서 앞다퉈 유사 제품을 출시했고, 나중엔 가게에 진열해 놔도 초코파이를 사는 사람이 없었대요. 자리만 차지하고 있으니 시장에서 철수시키자는 의견이 나올 무렵, 반전을 가져온 아이디어가 하나 등장했어요.

한국인의 정 情에 호소하자! '다른 사람과 정답게 나눠 먹는 과자'로 브랜딩하며 마케팅 방향을 전환했더니 금세 매출을 회복한 거예요. 맛이나 크기를 바꾼 것도 아니고… 브랜드에 새로운 의미를 부여했을 뿐인데 하락했던 매출이 다시 올라가다니! 이 사례를 보니 '브랜딩이 필요한 이유!' 알 수 있겠죠? 😁

이번에 읽은 <모든 비즈니스는 브랜딩이다> 도서에서는 바로 이 '브랜딩'에 대해 다루고 있어요. 브랜딩이 중요한 건 알고 있었지만 정작 제품 브랜딩을 어떻게 해야 할지 감이 잡히지 않았던 분께는 유용한 지침서가 될 거라고 생각해요! → 자세히 보기

<모든 비즈니스는 브랜딩이다> 홍성태, 쌤앤파커스
책 속 아이디어 조각 📝
😵 브랜딩? 그냥 잘 어필할만한 컨셉 골라잡으면 되는 거 아냐?
😐 이게 중요한 건 아는데 어떻게 브랜딩을 해야 할지는 잘 모르겠어....
😩 브랜딩이 중요하대서 우리도 열심히 했는데 성과 안 나오던데!

이런 생각을 하고 계시다면 이 책에서 '브랜드 컨셉 도출 TIP'과 '효과적인 브랜드 체험 관리법' 을 슬쩍 살펴보세요. 미처 발견하지 못한 새로운 인사이트를 찾게 될지도 몰라요!

브랜드 컨셉 도출 TIP 미리보기 🎯
영화 대신 '즐거운 시간'을 팔아라
 불필요한 수식어 안녕, 핵심만 말하는 센스
 컨셉, 확고하게 정해서 끈기 있게 밀어라

효과적인 브랜드 체험 관리법 알아두기 💡
 물건을 사게 만드는 건 머리가 아니라 가슴이다
 호랑이는 가죽을 남기고 브랜드는 스토리를 남긴다
 브랜드에 성격을 부여하라
#인끼글
많은 보스님이 보셨어요
#마케팅밈
마케터 200% 공감짤 대방출

#마케팅 늬우스

◾ 배민, 허위 리뷰에 칼 빼들었다
여러 음식점의 허위 리뷰를 작성한 업자에게 실형이 선고되었어요. 배민은 이런 허위 리뷰를 작성하는 사람을 꾸준히 업무방해로 고소를 진행해왔는데요. 이번에 실형을 받은 업자는 총 350회 허위 리뷰를 작성했고 다른 허위 리뷰 업체에 의뢰를 받기도 했다고 하네요. 법원이 실형이라는 무거운 처벌을 내린 것은 선량한 자영업자와 소비자에게 피해를 입히기 때문이라는 판단으로 보여요.

◾ 스벅 마케팅에 빠진 신세계
로고만 하나 붙었다 하면 완판되는 제품이 있어요. 바로 스타벅스인데요. 스타벅스 마케팅이 전국을 강타하고 있어요. 신세계그룹 야구단 SSG랜더스와 스타벅스가 협업한 유니폼은 판매 시작 3분 만에 완판됐고 SSG닷컴이 판매한 스타벅스 제품들도 5분 만에 완판되었어요. 매년 진행되는 'e-프리퀀시' 굿즈 쟁탈전이 신세계 그룹 전반의 마케팅으로 확산 적용되는 것으로 보여요.

◾ 판매량 높이는 마케팅 문구, 네이버 AI가 알려준다
네이버가 자체 개발한 초대규모 AI인 '하이퍼 클로바'를 선보였어요. 한국어 비중이 97%에 달해 국내 환경에 최적화된 인공지능이라고 설명했어요.. 이를 활용하면 앞으로 중소상공인, 스타트업 등도 AI 서비스를 만들 수 있다고 해요. 상품 판매에 도움 되는 적절한 마케팅 문구를 AI가 만들거나 학습해야 할 내용도 AI가 빠르게 요약해주는 서비스에 적용할 수 있을 것이라는 관측이에요.

◾ 공정위, 구글·페이스북 등 디지털 광고시장 '갑질' 들여다본다
공정위가 페이스북과 구글의 갑질 혐의를 조사하고 있어요. 페북과 구글이 광고주나 광고대행사, 매체사에 광고 상품을 끼워팔기 하는지, 사업 활동을 부당하게 구속하는 행위를 하는지 등을 상세히 들여다본다고 해요. 이를 위해 대행사, 광고주를 면담하고 약관을 분석해 불공정거래가 있었는지를 찾을 계획이라고 밝혔어요.

◾ 유튜브뮤직 2위 등극
4월 한 달간 가장 많이 사용한 음악 스트리밍 앱 순위가 발표됐어요. 1위는 사용자 수 531만 명의 멜론이 차지했고요. 2위는 298만 명의 유튜브뮤직이 차지했어요. 근소한 차이로 지니뮤직이 290만 명으로 3위, 그리고 플로, 네이버 바이브 등이 뒤를 이었어요. 유튜브뮤직은 2년 전 60만 명에서 지난해 140만 명, 올해는 298만 명으로 급격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데요. 일반적으로 여성 사용자가 많은 음악 앱에서 유튜브뮤직은 남성 이용자가 58%로 여성보다 비중이 큰 유일한 앱이었어요.
#마케팅 퀴즈
Q. 다음은 4개 회사의 페이스북 페이지 응답률과 응답시간입니다. 이 중 "메시지 응답률 높음" 배지를 받을 수 있는 회사는 어디일까요?


스팸함에 빠진 큐레터가 울고 있다면, Q-letter@i-boss.co.kr 을 주소록에 추가해주세요.
아이보스
Q-letter@i-boss.co.kr
서울 금천구 벚꽃로 234, 1202호  02-862-764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