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레터 구독하기

156,722명 마케팅 내공 업그레이드 중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뉴스레터 발송을 위한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이용합니다. 수집된 정보는 발송 외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으며, 서비스가 종료되거나 구독을 해지할 경우 즉시 파기됩니다.

광고성 정보 수신

제휴 콘텐츠, 프로모션, 이벤트 정보 등의 광고성 정보를 수신합니다.

마케터들의 인플루언서 마케팅 경험과 그 성과는 어땠을까?
5월 9일 아이디어 조각 찾는 순서 🧐
◾ 큐-것이 알고 싶다 : 인플루언서 마케팅 효과 어떠신가요?
◾ 광고 : 인텔, 넷플릭스 현직자들의 생생한 이야기
◾ 인끼글 top 5 by 아이보스
◾ 10초 컷 마케팅 늬우스
◾ 내공이 쌓이는 마케팅 퀴즈
큐-것이 알고 싶다
인플루언서 마케팅 효과 어떠신가요?
커머스 업종에 종사하고 계신 마케터라면 인플루언서 마케팅을 한 번쯤은 진행해 본 적 있으실 텐데요. 얼마 전, 인플루언서산업협회에서 진행한 설문조사에 따르면 인플루언서 광고를 진행하는 광고주의 68%가 긍정적인 응답을 했다고 해요. 이번 큐것이 알고 싶다에서는 구독자분들의 인플루언서 마케팅 경험과 그 성과는 어땠을지 알아봤어요!

10명 중 8명은 인플루언서를 통해 제품을 구매해 본 적 있다

구매자의 입장에서 인플루언서가 광고하는 제품을 구매해 본 경험이 있는지 여쭤봤어요. 응답자 중 82%가 구매해 본 적 있다고 응답했는데요. 
인플루언서를 통해 제품을 구매해 본 경험이 있다고 응답해 주신 분들을 대상으로 주로 어떤 제품을 구매했는지 봤더니, 코스메틱(뷰티) 제품이 33%로 가장 많았어요. 그다음으로 식품이 26%로 꽤 많은 비율을 차지했고요. 이어서 도서(9%) 디지털/전자기기(8%), 가구 인테리어(5%), 교육/서비스(5%) 순이었어요.

디토소비를 유도하는 인플루언서 마케팅

인플루언서가 광고하는 제품을 구매한 이유에 대해서는 많은 분들이 인플루언서에 대한 신뢰도로 제품을 구매한다고 응답해 주셨는데요. 여기서 주목할 점은 인플루언서의 라이프스타일이 나와 비슷하다고 생각하는 경우, 제품을 선택하는 시간을 줄이기 위해 디토 소비를 한다고 이야기하시는 분들이 많았다는 점이에요.
이번 설문에서는 광고를 진행하는 마케터의 입장뿐 아니라 소비자의 입장에서 인플루언서가 광고하는 제품을 구매해 본 경험이 있는지, 무엇때문에 구매했는지도 조사했어요. 인플루언서 마케팅을 고려하고 있는 마케터라면, 꼭 버튼을 클릭해 본문을 확인해 보세요. 좋은 인사이트를 얻어가실 수 있을 거예요 😉
#광고
인텔, 넷플릭스 현직자들의 생생한 이야기를 듣고 싶다면? 
한국을 넘어, 아시아를 대표하는  Digital Tech Talks! 
AI, Web3, 메타버스, NFT와 관련된 다양한 이벤트와 업계 전문가들의 깊은 인사이트를 경험할 수 있는 서울메타위크로 여러분들을 초대합니다!

🎩 혁신의 선두주자, 세계를 연결하는 마법사 인텔 
😭 감정을 울리는 스토리텔링의 대가 넷플릭스
🌍 디지털 세계의 거인, 게임으로 세계를 잇는 텐센트  
🚘 속도와 디자인의 조화, 이제는 AI까지 더한 포르쉐  
🥤 맛으로 전 세계를 사로잡고 AI 데이터 분석으로 트랜드를 선도하는 펩시코

2024서울메타위크와 함께
최신 트랜드와 글로벌 연사들의 강연을 듣고싶다면?  아래 버튼을 눌러주세요! 

✅ 일정 : 2024년 6월 26일(수) - 27일(목) 10:00 - 18:00  
✅ 장소 : 코엑스 3F 오디토리움

※슈퍼 얼리버드 최대 50%할인 : 5월 14일까지 
#인끼글
주목 받았던 게시글 🖐
#마케팅 늬우스
◾ 네이버 커머스 거래액 12조 2000억

1분기 네이버 커머스 거래액은 전년 동기 대비 6% 성장한 12조 2000억 원을 달성했다고 밝혔어요. 네이버는 브랜드 스토어의 가입 브랜드 수와 거래액이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으며, 도착 보장 서비스의 경우 푸드, 뷰티 등 빠른 배송 수요가 높은 카테고리에서 유의미한 성장이 나타났다고 밝혔어요.


한국 떠난 트위치, 숏폼 열풍에 합류

최근 한국 시장에서 철수한 트위치가 미국에서 틱톡과 숏폼 경쟁에 돌입했어요. 트위치는 짧은 영상을 제공하는 숏폼 플랫폼인 ‘디스커버리 피드’를 새로 출시했는데요. 이 서비스는 영상 중 일부를 숏폼으로 다시 게재할 수 있고 이용자들 역시 영상을 계속 조회할 수 있어요. 디스커버리 피드는 시청자의 시청 기록과 실시간 상호 작용을 기반으로 개인화될 계획이에요.


◾ 유튜브, 점프 어헤드 실험 기능에 공개

구글 유튜브가 그동안 미국 내 일부 사용자를 대상으로 테스트해 왔던 점프 어헤드(Jump ahead) 기능을 새 실험 기능에 공개했어요. 점프 어헤드 기능은 유튜브 동영상에서 AI와 시청 데이터가 결합된 결과를 바탕으로 최고 장면을 찾을 수 있는 기능이에요. 유튜브의 새 실험 기능은 한정 기간 동안 요건을 충족하는 프리미엄 회원을 대상으로 공개된다고 해요.


다음 검색 1년 6개월 만에 4% 대 붕괴

한때 국내 검색 시장 점유율 40%대로 1위를 기록했던 포털 다음의 검색 엔진 점유율이 곤두박질쳤어요. 지난달 검색 점유율은 1년 6개월 만에 4% 대가 붕괴된 것인데요. 인터넷트렌드에 따르면 다음의 지난달 국내 검색엔진 점유율은 3.72%로 나타났어요. 4.6%를 기록했던 전달보다 0.88% 포인트 하락했어요.


구글, 딥페이크 음란 광고 금지한다

최근 구글은 광고 정책을 업데이트하고 이달 30일부터 딥페이크 음란물을 만들 수 있다고 주장하는 사이트나 앱의 광고를 금지한다고 알렸어요. 구글 측은 딥페이크 관련된 위반 사항이 발견되면 즉시 구글애드 계정이 정지되며 다시는 광고를 게재할 수 없게 된다고 강조했어요.

#마케팅 퀴즈
※ 회원이 아니더라도 매일 퀴즈를 풀어보세요! (클릭)
지난 뉴스레터 다시보기
#큐-노트

마케팅 뉴스를 매일 확인하고 싶으시다면 여기에서 확인하실 수 있어요! 😊

💬 큐레터에게 한마디 → 피드백 남기기
💌 이전 큐레터 보기 → 큐레터 저장소

◾ 이름, 메일 주소를 변경하시려면 여기를 눌러주세요.
◾ 스팸함에 빠진 큐레터가 울고 있다면, hey@qletter.co.kr 을 주소록에 추가해주세요.
◾ 문의 사항이 있다면 hey@qletter.co.kr 로 메일 보내주세요!
◾ 비즈니스 문의는 여기에 남겨주세요.
큐레터
hey@qletter.co.kr
서울 금천구 벚꽃로 234, 1202호  /  070-4349-6156
더 이상 이메일 수신을 원하지 않으실 경우 를 클릭해주세요.
If you don't want to receive this e-mail anymore,
* 본 메일은 큐레터 이메일 수신에 동의하신 분을 대상으로 발송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