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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터가 참고할만한 브랜딩 인사이트 맛집 모음
4월 25일 아이디어 조각 찾는 순서 🧐
◾ 마케터의 추천 : 마케터가 추천하는 브랜딩 맛집
◾ 큐-서베이 : 상세페이지 맛집을 추천해 주세요!
◾ 인끼글 top 5 by 아이보스
◾ 10초 컷 마케팅 늬우스
◾ 내공이 쌓이는 마케팅 퀴즈
마케터의 추천
마케터가 추천하는 브랜딩 맛집
얼마 전 아이보스에서 운영하는 오픈 채팅방에 참여하고 계신 마케터 분들께 '브랜딩 맛집'을 소개해 달라고 요청했어요. 그런데 무려 60개가 넘는 브랜드들을 추천해 주셨지 뭐예요 😧 그중 흥미로운 사례 11가지를 선정하여 소개해 드리려고 해요. 마케터들이 추천하는 브랜딩 맛집에는 어떤 곳들이 있을지, 함께 살펴봐요!
누데이크
생일 케이크 위의 초는 왜 버려져야 할까? 누데이크는 버려진 초에 대한 물음을 던지며, 먹을 수 있는 달걀 모양의 캔들이 올라간 '벌스(Birth)' 케이크를 출시했다. (사진: 누데이크 인스타그램)
큐레터 에디터가 추천한 브랜드예요. 누데이크는 패션과 아트를 합쳐 특별한 디저트를 만든다는 독특한 컨셉을 가지고 있어요. 누데이크만의 독특한 비주얼과 맛으로 다른 디저트 브랜드들과 차별화시켰어요.
대한불교조계종
'뉴진스님'으로 분장한 개그맨 윤성호님 (사진: 김털복숭이 유튜브 채널)
종교는 딱딱하고 재미없을 것이라는 고정관념이 있는데요. 이번 2024 서울국제불교박람회는 틀에서 벗어난 유쾌함으로 대중성을 잡았어요. '재미있는 불교'라는 슬로건 아래 다양한 불교문화 콘텐츠와 캐릭터 상품, 체험 프로그램 등을 통해 기성세대는 물론 MZ세대에게까지 큰 호응을 이끌어낸 행사였어요.
헤이딜러
Refresh를 뜻하는 새로고침과 Vertical을 뜻하는 세로를 합쳐 이중적 표현을 사용한 헤이딜러의 메인 슬로건 '중고차 세로고침', 중고차의 이력들을 업데이트하는 헤이딜러 앱의 특성을 잘 보여주고 있다. (사진: 헤이딜러 홈페이지)
메인 슬로건을 잘 뽑고, TVC 기획을 잘하는 브랜딩 맛집으로 추천드리고 싶어요. 사람들은 왜 중고차 거래를 어렵고 불편하다고 느낄까?라는 질문을 던지고, 사용자 경험에 집중한 브랜딩을 진행하고 있는 곳이에요.
기존의 틀에서 벗어난 아이디어를 가미한 누데이크, 대한불교조계종의 사례와 서비스의 특징을 센스있는 슬로건으로 표현한 헤이딜러의 사례까지 살펴봤어요. 본문에서는 더 재미있는 9가지의 사례를 만나보실 수 있으니, 아래 버튼을 눌러 확인해 보세요! 😉
#큐-서베이
구매 욕구를 자극했던 상세페이지를 추천해 주세요!
다음 마케터의 추천 주제는 '구매욕을 자극하는 상세페이지 맛집'이에요. 보스님이 알고 계신 상세페이지 맛집이 있다면 추천해 주세요! 추천해 주신 자료들을 모아서 콘텐츠로 만들 예정이에요 😊
#인끼글
주목 받았던 게시글 🖐
#마케팅 늬우스
◾ AI 적용하고 무료배송 띄우는 네이버 커머스

네이버가 쇼핑 서비스에 AI를 적용하고 무료배송 프로모션을 진행하는 등 고군분투하고 있어요. AI 기반의 초개인화 상품 추천으로 C커머스 공급에 차별성을 확보하려는 모습인데요. 또 쿠팡이 최근 멤버십 요금을 인상하면서 네이버는 쿠팡 이탈자들을 네이버 생태계로 끌어들이려 노력 중이에요.


이용자 폭증한 C커머스, 1인당 거래액은 최하위

빠른 속도로 가입자를 늘리고 있는 C커머스 알리익스프레스와 테무가 아직 1인당 거래액은 국내 업체들에 미치지 못하는 것으로 나타났어요. 와이즈앱에 따르면 알리의 1인당 결제 금액은 3만 3622원, 테무는 4451원으로 추정됐어요. 이커머스 업체 중 1위를 기록한 티몬은 16만 7467원, 쿠팡은 13만 9879원, 지마켓은 13만 7470원으로 쿠팡 대비 알리는 4분의 1, 테무는 30분의 1 수준이에요.


◾ 공정위, 쿠팡 임직원 허위 리뷰 조만간 제재 여부 결정

쿠팡이 임직원을 동원해 자체브랜드(PB) 제품에 허위 후기를 작성하도록 한 행위에 대해 공정거래위원회가 이르면 다음 달 제재 여부와 수위를 결정하기로 했어요. 앞서 민주사회를 위한 변호사 모임 등의 시민단체는 공정거래법 및 표시광고법 위반 혐의로 쿠팡을 공정위에 신고한 바 있어요. 또, 공정위는 쿠팡의 유료 멤버십 가격 인상을 제재할지에 대해서는 신중한 입장을 밝혔어요.


인스타그램, 국내 인기 앱 2위

인스타그램이 카카오톡에 이어 한국인이 자주 사용한 앱 2위에 올랐어요. 앱 사용 시간도 빠르게 늘어나며 네이버와 카카오톡을 추격하고 있어요. 인스타그램의 1분기 월평균 실행 횟수가 약 149억 3374만 였으며, 인스타그램보다 실행 횟수가 많은 앱은 카카오톡으로 727억 108만 회를 기록했어요.


편의점 택배비 인상, 반품교환 택배비도 오른다

유가상승 여파에 편의점 택배비가 오르면서 편의점 택배와 제휴한 G마켓의 반품·교환 택배비도 인상될 예정이에요. G마켓은 5월 말부터 GS25 편의점 택배 반품·교환 택배비를 3500원으로 100원 인상하기로 했어요. 편의점 택배와 제휴해 반품 등 택배 서비스를 운영 중인 곳들도 택배비를 소폭 올릴 것으로 보여요.

#마케팅 퀴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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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큐-노트

보스님의 구매욕을 자극한 상세페이지가 있었다면, 여기서 추천해 주세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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